기사상세페이지

이은철 목사 출판감사예배 성료

기사입력 2020.04.11 22: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00411_142530.jpg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합동) 소속인임마누엘교회 이은철 목사는 목자의 비밀믿음의 비밀을 출판하고 감사예배를 드렸다.

     

    강화읍 소재 임마누엘교회에서 11일 교회 교우들과 총회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출판감사예배를 성대하게 진행했다.

     

    이날 이은철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감사예배는 기도에 차동진 목사(서강노회장), 성경봉독에 정신길 목사(교하대교회), 설교에는 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승리의 비결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1586611797622.jpg

     

    김 총회장은 "승리의 삶이란 내가 승리를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승리하게 해 주셔야 가능하다", "승리의 삶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결국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헌신된 사람, 깨끗한 사람,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는 사람이라"고 강조하며 말씀을 전했다.

     

    격려사에는 박병호 목사, 축사에 조승호 목사(은샘교회), 조기산 목사(GMS사무총장), 이재천 목사(참빛교회), 축도에는 김삼봉 목사(증경총회장)가 맡았다.

     

    서평에는 목자의 비밀은 남서호 목사가 믿음의 비밀에는 김한성 목사가 맡았다.

     

    목자의 비밀은 저자가 섬기고 있는 임마누엘교회에서 강론한 54편의 설교 내용의 주일낮 설교의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시편 23편을 강해설교 형식으로 전한 내용을 책으로 출판했다(신국판, 392).

     

    사본 -1586611658129.jpg

     

    저자에 의하면 시편 23편은 "다윗이 일생 동안 경험한 여호와 하나님과 그분을 향한 믿음의 고백"이라고 전재한 뒤 "다윗 평생의 경험과 체험에서 우러난 믿음의 고백과 찬양은 저의 체험에서 우러난 믿음의 고백과 찬양이기도 합니다"라고 고백하고 있다.

     

    시편 23편 강론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인용한 성경 구절은 "요셉의 활은 도리어 굳세며 그의 팔은 힘이 있으니 이는 야곱의 전능자 이스라엘의 반석인 목자의 손을 힘입으리라."(49:24) 말씀이었다.

     

    저자는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 신앙인들이 지식과 이론적인 하나님에 대한 신인식에 멎어져서는 인되며, 그것이 성령의 능력으로 나에게 주어진 객관화된 체험의 신앙으로 승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사본 -1586611802254.jpg

     

    또한 믿음의 비밀은 저자가 헌신예배나 부흥회에서 행한 강의안을 책으로 출판한 내용으로, 구원에 대한 진리를 믿음의 비밀, 믿음이란, 믿음이 길, 믿음의 증거, 믿음의 성장, 믿음이 권세, 믿음의 목적, 하나님이 계신 증거라는 주제로 엮은 교재이다(신국판, 126).

     

    저자는 오랜시간 동안 교회를 다니면서도 구원의 확신, 천국에 대한 확신이나 소망도 없이 다닌 성도들에게 구원의 확신을 갖고 천국을 소망하며 현실세계에서 역동적으로 살아가도록 하기 위한 신앙 훈련 교재이다.

     

    무계획에 의한 신앙교육이 아닌 계획에 의한 신앙교육을 위해 성경의 깊은 진리를 체계화하여 이해하기 쉽게, 적용하기 쉽게 정리하였다는 평가다.

    backward top home